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해외선물, 모의투자부터 시작해야지 실투자를 빨리하면 안되는 이유

by 행운시작1 2024. 10. 14.
반응형

해외선물을 처음 시작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서 시작하게 되리라 생각한다. 해외선물을 할 때는 반드시 모의투자로 시작해야지 실투자부터 시작하면 크게 낭패를 본다. 

 

해외선물 모의투자

해외선물을 처음 시작할 때 각자마다 여러 경로를 통해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가장 첫번째 이유는 경제적인 이유일 것이라 생각한다. 

어떤 이유가 됐든지 사정이 여의치 않게 어려워질 경우 우리는 투자, 부업, N잡 등을 떠올리게 되며 그에 따라 정보를 검색하는데, 요즘 유튜브가 대세라 유튜브를 찾아보며 '부업', '투잡', 'N잡' 등을 검색하여 찾아보게 된다.

마땅한 내용의 영상을 찾으면 보게 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골라 거기서 제시해 주는 부업의 종류들을 듣게 되는데 우연찮게 찾아들어간 것이 해외선물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해외선물 영상이라는 것을 알 수 없게 제목 내용 등이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일단 자신의 마음을 끈다 싶은 그래도 고수익을 보여주는 영상에 흥미가 당기며 거기서 설명하는 대로 따라 하다 보면 그것이 해외선물임을 늦게 아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미 자신의 흥미와 구미가 당기는 곳이라 발을 들여 놓게 되는데..

 

해외선물을 접하고 하게 되었다면,

우선 하고 싶은 말은,

1) 실투자를 처음부터 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실투자란 직접 자금을 넣고 하는 것인데 이는 신호나 단순 방법으로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될 것이므로 이로 인하여 자신의 투자금이 금방 마이너스가 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여 실투자를 바로 하면 안되고 반드시 모의투자부터 하기를 권장한다.

2) 모의투자를 하되 굉장히 긴 기간 동안을 모의투자를 할 것을 권장한다.

모의투자라며 일주일, 2주일, 3주일 정도만 하고 다시 실투자를 들어가면 안 된다고 말하고 싶다.

모의투자는 내 투자를 시험해 보는 것인데,

여기에는 반드시 공부가 병행되어야 한다.

아무것도모른 채 발을 들여놓은 곳이 해외선물 시장이라고 말하고 싶다.

해외선물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하고 그 공부를 모의투자를 통해서 최하 3개월, 5개월, 6개월, 길게는 1년을 해보라고 권장하고 싶다. 

공부는 여러 방법이 있다. 유튜브를 통해 유명 강사의 강의를 순서대로 들으며 그 내용을 확실히 알 때까지 반복하여 듣고 기록하고 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든 후, 그러니까 정말 실투자를 해도 될 정도의 공부가 밑바탕이 되지 않고서는 실투자를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말을 하고 싶다.

해외선물 시장은 굉장히 빠르고 급변하는 장이기 때문에 손절을 걸지 않고 하는 방법 역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3) 반드시 손절을 걸고 거래를 하라.

자신의 공부 방법대로 투자를 하여 성공적으로 매매를 이끌 수도 있지만, 갑작스런 방향의 전환에 따른 손실이 크게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손절은 반드시 걸고 매매버튼을 누르라는 말을 하고 싶다.

공부 방법이 맞아도 순간적인 변동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손절은 미리 걸고 매매버튼을 누르는 걸 권장한다.

4) 손익비가 맞아야 하므로 손절은 잘 정하여 운영하라. 

본인의 증거금 대비 몇% 정도 손실이 났을 때 과감히 손절을 하고 다시 회복할 자신이 있는 선을 정하는 것이다. 감당할 만한 손절을 한 후에 다시 회복하면 되기 때문이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