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장흥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by 행운시작1 2023. 3. 24.
반응형

장흥여행 시 가볼 만한 곳으로 보림사, 제암산, 장흥 우드랜드, 장흥 정남진토요시장, 탐진강, 소등섬, 천관산자연휴양림, 천관산, 정남진전망대, 정남진해양낚시공원, 선학동마을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림사

보림사는 대한 불교 조계종 제21교구 본사 송광사의 말사입니다. 선종 9 산 중 가지산에 위치한 사찰로 중국 가지산의 보림사, 인도의 가지산의 보림사와 더불어 3 보림입니다. 860년 신라 헌완왕 때 보조선사 체징이 창건하였습니다. 장흥 보림사에 가면 삼층석탑 두 개와 가운데 석등이 있으므로 감상할 수 있으며, 철조 비로자나 불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로 100ha의 땅에 40년 된 편백나무가 47만 그루나 심어져 있습니다. 쏟아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장흥의 명소입니다. 산책코스가 여러갈래로 나눠져 있어서 산책로를 선택하여 산책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편백노천탕, 편백톱밥찜질방, 소금찜질방 등이 있어서 피로를 풀 수 있고, 목재문화관, 목공 및 생태 건축 체험관이 있어서 목공으로 작품 만들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편백숲 속에는 숙박 시설이 드문드문 위치하고 있어서 숲을 걸을 때 이웃들이 함께하고 있음으로 안정감 있게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쪽으로는 폭포도 있어서 감상할 수 있고, 난대자생식물원과 정남진천문과학관이 있어서 함께 들러볼 수 있습니다. 

정남진 토요시장과 탐진강

장흥읍내에서 열리는 토요시장을 정남진 토요시장이라고 부릅니다. 시장 공연장에서는 장흥의 전통 농악공연인 버꾸농악공연, 풍물놀이, 품바공연 등이 펼쳐져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키조개, 매생이 등의 해산물, 표고버섯 등의 버섯류, 장흥 삼합, 한우, 할머니들의 싱싱한 채소류, 청년 상인 점포들이 있어 시장의 활기가 가득합니다. 시장 바로 아래 탐진강을 산책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도 있습니다. 탐진강은 장흥 중심부를 흐르는 강으로 곳곳에 정자가 있어 쉴 수도 있으며, 강물이 깨끗하여 여름이면 수영을 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고, 미라미, 은어 등이 가득한 곳입니다. 

제암산

제암산은 임금의 바위라는 뜻입니다. 임금제자 모양의 3층 형태 높이 30m의 바위가 있는데, 주변의 바위와 봉우리가 일제히 이 바위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모습이어서 제암이라고 하며 이 산을 제암산이라고 한답니다. 4월 하순 ~ 5월 중순에 폭 50 ~ 200m, 길이 6km에 이르는 철쭉 군락이 온산에 가득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