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LG이노텍 정보분석및 전망과 내생각

by 행운시작1 2022. 11. 29.
반응형

LG이노텍 전망

LG이노텍 전망

올해 초 전 고점 41만 원을 찍고 거의 반 토막이 난 해당 기업의 주가는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했지만 흔들리는 것은 투자자의 마음뿐, 기업은 흔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주가 방향성 함께 살펴봅니다. LG이노텍은 3분기 실적에서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출하 비중이 증가하며 유의미한 수혜를 거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매출만 보면 어마어마하지만 원가 부담으로 인해 이익 구조 자체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차량용 통신 모듈과 모터 부분 매출 증가로 인한 흑자 전환이 매우 좋은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매출을 보이지만 이익구조가 좋지 않은 LG이노텍

내년부터 카메라 부분에서의 이익 구조가 추가 개선될 전망이라는 것도 해당 기업에게 확실한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가 변동성이 극심한 상황이라도 기업이 흔들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현재 기업의 성장 둔화 우려의 중심인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우려는 결국 해소될 문제들입니다. 아이폰 물량 감소로 인한 걱정도 일시적인 부분을 가지고 이슈화 시켜서 의미 없는 공격을 한다고 보입니다. 다만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내년까지 이어질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로 인한 가격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일 것입니다. 자신이 느끼는 고통만 과하다고 생각하는 편향은 투자자에게 있어선 안될 치우친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지금 3분의 1토막 혹은 그 이상의 하락이 발생해서 곡소리가 나는 좋은 종목(네이버, 카카오 등)이 많습니다. 해당 종목들도 그저 매수 기회일 뿐인데 냉정하게 말해서 반 토막도 나지 않은 LG이노텍으로 고통스러워하는 것은 투자 수익을 거두기 힘든 마음가짐일 것입니다. 저는 만약 지금부터 해당 기업이 20만 원 아래로 깨져도 추가 매수를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아니라면 투자 공부를 더 하셔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이노텍은 물리신 분들이 꽤 많은 종목일 텐데 하락을 버티는 힘은 앱을 지우고 안 쳐다보는 게 아니라 투자 지식에서 나온다는 것을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아서 내후년까지 주가가 하락한다고 해도 LG이노텍의 주가 전망은 무조건 밝다고 생각합니다.

LG이노텍 시세

그다음 해 주가가 50만 원 넘어가면 못 해도 2배는 벌게 되는 것입니다. 시가 총액 7조 원을 형성하고 있는 LG이노텍은 부채 비중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금리 인상 분위기만 아니었어도 워낙 펀더멘탈이 좋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을 수준이긴 합니다. 그리고 또 사업 특성상 부채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 현재 상황은 잘 줄여온 수준이니 걱정할 문제는 아닙니다. 눈 속 임용 하락 재료로 쓰일만한 내용에 불과합니다. 기업 기업의 펀더멘탈은 대단히 견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바라보면 현재 주가가 싸다고 하는 것은 좀 무리가 있고 적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말은 곧 여기서 주가가 떨어져도 이 가격 수준으로 수렴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인데 그래서 신규 진입은 지금부터도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차트를 보면 일단 심하게 물려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변동성 발생 구간에 탈출 기회도 너무 많이 줬기 때문입니다. 만약 심하게 물려 계신다면 스스로 인간 지표라는 것을 인정하시고 정말 투자 공부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LG이노텍은 정말 물리기 쉽지 않은 차트 모양입니다. 어쨌든 지금 약하게 수익을 보고 계시거나 늦게 진입해서 가슴이 철렁했다가 본절 근처 이신 분들도 계실 텐데 추가 매수할 자신 없거나 현금 흐름이 부족하다면 다른 종목 고르시는 게 낫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좋은 기업이지만 지금 단기적으로 반짝할 수 있을 가능성이 적기에 심리 싸움에서 불리하기 때문이며 분산 투자 잘하고 계신다면 장기적으로 보시고 그냥 버티기 전략도 유효합니다. 차트 현재 상황이 막연하게 좋지 않아도 장기적으로 볼 때 LG이노텍의 투자 매력도는 대단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트 분석 결과에 따라 조금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긴 합니다. 차트 관점에서는 아직 더 떨어져도 할 말이 없는 모양이기에 하방만 20만 원 아래까지 열어두면 푸근하며 그래서 지속적으로 모아가는 전략을 취할 수 있다면 펀더멘탈 강한 기업들 중에서도 꽤 의미 있는 시세 차익을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펀더멘탈 강한 기업 중 이 정도 시가 총액이면 무겁다곤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