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SK이노베이션 차트 분석과 전망소개

by 행운시작1 2022. 11. 29.
반응형

SK이노베이션 전망

SK이노베이션 전망

금일 2차 전지주가 날아가는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은 그다지 힘을 못 받는 모습입니다. 필자는 SK이노 이베이션이 한 번 더 단기적으로 약한 상승을 보여줄 수는 있으나 지속적인 하락을 할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초화학과 2차 전지주가 결합된 주식입니다. 그렇기에 2차 전지 주치고 견조한 재무제표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많은 투자자들이 속기 마련인데 현재는 2차 전지 주의 시기가 끝나고 있으며 기초화학의 단기적 상승도 끝나가고 있기에 SK이노베이션의 단기적 반등은 있을지언정 지속적인 상승은 확률상 낮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초화학 및 2차 전지주가 결합하여 탄생한 SK이노베이션

이번 2차 전지 주의 시간이 끝나고 기초화학이 올라가려면 아마 다음 코스피의 반등이 있을 시기쯤 되어야 올라갈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몇몇의 투자자분들은 2차 전지주들 중에서 재무제표도 좋고 실적도 잘 나오는데 왜 안 올라가냐고 불만을 토로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SK이노베이션에서 2차 전지 비중은 10%도 채 안 되며 대부분 석유, 화학 산업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런 주식들은 코스피가 바닥을 치고 올라갈 때 올라가는 특성이 있으며 아직 화학업종이 올라갈 시간은 오지 않았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를 보시면 다른 주식들에 비해 약세를 띄고 있는 것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필자가 말씀드리지만 주식시장은 약한 것은 더 약하게 강한 것은 더 강하게 가 진행됩니다. 그렇기에 이번 시기에 이 주가가 올라가지 못하고 있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봉 30일선 아래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 필자는 주봉 30일선 아래에 있는 주식을 매수하지 말라고 조언드립니다. 충분히 주가가 올라온 후 매수해도 늦지 않기 때문이며 언제나 코스피가 하락할 때 다음 올라갈 주식들은 그 안에 모양을 만들고 거래량과 함께 다음에 매수할 업종과 주식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투기자라면 확률이 높을 때 매수해야지 배수가 높아 보인다고 더 많이 먹기 위해 투자해서는 안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 자신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많이 떨어졌으니 배수가 높아 보여 매수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그 안에 리스크 생각은 없어지고 무조건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차트의 순환 및 역사가 반복되는 주식

2021년부터 매매를 해오신 분들이라면 필자의 말을 잘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필자는 그 시기부터 지속적으로 하락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나 필자의 조언을 들은 분은 몇 없었습니다. 현재도 자신이 어떤 주식을 매매하고 싶다면 모든 리스크에 대해 먼저 생각해 봐야 하며 확률이 높을 때 매수를 해야 합니다. 이런 타이밍을 알기 위해선 필자가 권유드린 책들 읽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역사의 리듬을 익혀라 만약 이 주식이 언제 올라갈지 알고 싶으시다면 역사의 리듬을 익히셔야 합니다. 어느 업종이 언제 올라가고 현재가 어떤 시기이며 어떤 현상이 작용되는지 과거에 역사 속에서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언제나 시장은 대게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인간의 대처는 언제나 비슷하며 그렇기에 과거에도 나왔던 것이 현재에도 나오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사업의 순환이 반복되고 인간의 본성이 변하지 않기에 차트가 반복됩니다. 언제나 중요한 것은 언제나 배우고 발전하려는 사람의 의지입니다. 지금도 필자의 눈에는 역사적 순환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예전에는 자세히 보지 않았던 주기들이 1년 전부터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이 주기들은 디테일은 떨어지지만 다음 시장을 적절하게 준비할 정도로 알려줍니다. 이웃님들께서도 부지런히 공부하신다면 분명 알게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자본주의 시스템은 인간이 만들었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자연을 모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잘 생각하시며 주식시장을 바라보신다면 대략의 주기를 알 수 있으며, 단기적인 타이밍은 그 안에서 인간의 노력으로 잡는 것입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