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고흥여행, 가볼만한 곳, 포두면 동일면 봉래면 방향

by 행운시작1 2023. 2. 7.
반응형

고흥여행 중 포두면 동일면 봉래면 방향으로 동선을 잡아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동선은 봉래면 쪽에서 포두면 쪽으로 역으로 방향을 잡아봤습니다. 나로도 봉래산 편백 숲, 나로우주센터, 심금리 우주해수욕장, 나로우주과학관, 청소년 우주센터, 쑥섬, 해창만 오토캠핑장 순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고흥 팔영대교 모습
고흥 여수를 잇는 팔영대교

봉래면 편백 숲 소개

나로도 봉래산 편백 숲은 나로우주센터 서쪽의 숲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최소 100년 이상된 수령을 자랑하며, 총 3만여 그루가 넘고 그 키가 30m 이상 되어 숲의 군락이 마치 검은 숲처럼 보일만큼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삼나무, 편백나무 군락에서 삼림욕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희귀 야생화 복수초가 대규모로 자생하고 있고, 그 외 다양한 야생화 군락이 있어서 사진작가들에게도 유명한 곳입니다. 봉래산(해뱔 400m) 등산을 하며 아래의 바다를 바라보면 푸르고 시원한 해상 경관이 빼어나게 아름답고 가슴이 시원하게 탁 트여서 최고의 기분을 선사합니다.  

삼나무, 편백 숲
고흩 봉래산 둘레길고흥 봉래산 편백숲 사진고흥 봉래산 편백숲 사진
봉래산 편백숲
고흥 봉래산 편백숲 모습고흥 봉래산 야생 복수초
고흥 봉래산 모습 및 야생 복수초

나로우주센터 소개

나로우주센터는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508 번지이며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기지입니다. 2022년 6월 21일 누리호 2차 발사는 성공적인 단 분리, 성능검증 위성의 분리 및 정상적인 궤도 진입 그리고 안착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세계 7번째 자력으로 인공위성을 궤도에 올릴 수 있는 공식적인 우주 발사체 보유국이 되었습니다.

고흥 나로 우주 과학관
나로 우주센터와 나로 우주과학관

신금리 우주해수욕장 소개

신금리 우주해수욕장은 외나로도에 위치하며, 외나로도의 멋진 풍광을 둘러보다가 이곳 우주해수욕장을 가면 300그루의 노송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경관을 구경할 수 있고 주변에 상록수림도 있어서 보기에 너무도 아름다우며, 낚시의 천국입니다. 이 해수욕장은 경사도 완만합니다.

신금리 우주해수욕장고흥 해변
신금리 우주해수욕장

청소년 우주센터 소개

국립 청소년 우주센터는 우주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우주체험, 실험,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입니다. 우주과학을 주제로 한 실험 체험, 장비 탑승을 조작하고 우주를 이해하고 훈련과정을 체험하는 우주인 훈련 체험, 계절과 시간 변화에 따른 천제 운동을 보여주는 천체투영관, 1m 원격제어 망원경으로 별을 관찰하는 천문대 등이 있습니다. 

천체와 별의 모습

쑥섬 소개

쑥섬은 행정명칭이 쑥섬이며(애도) 쑥의 질이 좋아서 쑥섬, 평온한 호수처럼 보여서 봉호라고도 했다고 합니다. 바다위 비밀정원(별정원), 원시난대림, 돌담길, 자연이 살아있는 탐방로 등이 있으며 개를 키우지 않고 고양이만 키우는 섬, 고양이 천국이라고 합니다. 2021, 2022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었다고 하며 찾아가고 싶은 섬 33섬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하며, 전남 1호 민간정원이라고 합니다. 고흥군 봉래면 애도길 41번지입니다.

쑥섬의 꽃
나로도 연안 여객선 터미널 쑥섬호 타는 곳

해창만 오토 캠핑장

봉래산을 들어가기전 또는 봉래산, 우주센터, 쑥섬 등 모든 관광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해창만 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캠핑장으로 1박을 하면서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조용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흥 해창만 일출 광경
해창만 일출 광경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