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고흥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점암면 영남면 방향

by 행운시작1 2023. 2. 6.
반응형

고흥 여행 시 점암면, 영남면 쪽으로 가볼 만한 곳을 동선을 맞춰보면서 추천해 봅니다. 팔영산 자연휴양림, 팔영산,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고흥 팔영대교 등을 소개해 봅니다.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모습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팔영산 자연휴양림

팔영산 자연휴양림은 주소가 전남 고흥군 영남면 우천리 산 350-1이며 전화번호는 061-830-5386입니다. 팔영산 자연휴양림은 팔영산의 멋진 모습 중 하나이며, 갈참나무, 고로쇠, 굴참나무 등 참나무가 주종을 이루는 천연림이며, 편백나무 또한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어서 경관이 멋집니다. 산림문화휴양관 1동은 8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고, 숲 속 사이사이에 숲 속의 집 9개가 지어져 있습니다. 휴양림 뒤편으로는 팔영산의 8 봉우리가 멋지게 펼쳐져 있으며, 숙박을 하며 휴양을 취한 후 이튿날 팔영산 등반을 하는 것도 멋진 일과가 될 것입니다.

고흥 팔영산 설경 모습팔영산에서 바라본 남열 해수욕장
팔영산 설경 및 팔영산에서 바라 본 남열리 해수욕장

팔영산

팔영산은 고흥 10경 중 가장 으뜸인 곳(해발 606m)으로 주말 등산객이 3천 명 이상이 찾는 곳입니다. 8개의 봉우리가 펼쳐져 있는 곳으로 각 봉우리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고흥 일원을 쭉 펼쳐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팔영산 자연휴양림에서 야영도 즐기고 팔영산 등산도 즐길 수 있으며, 동쪽으로는 여자만이 보이며 일출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으며 멀리 남열리 해수욕장도 볼 수 있습니다. 팔영산을 내려와서는 도 문화재 능가사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바다낚시를 즐기려면 강산호 낚시터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고흥 다도해 해안 절경
팔영산에서 바라본 해창만 일출 및 팔영산 설경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주소는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77-7이며, 영남면 남열리 해돋이해수욕장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7층으로 되어 있으며 나로 우주센터와는 직선으로 17km에 위치해 있으므로 나로호 발사 광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용바위가 있으며 짙푸른 바다색이 시원하고 황홀한 다도해 해상 절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우주체험 공간과 우주도서관이 있고, 지하 1층에는 가족놀이방이 있습니다.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
고흥 우주 발사 전망대와 용바위의 용 모형(이 용 모형은 다른 곳의 용 모형을 대신 배치했습니다. 찍어놓은 사진이 없음)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고흥군 영남면 남열히 175-2번지이며, 파도가 잘 일어서 서핑하기에 적합하고, 소원을 빌 수 있는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며, 모래밭이 좋아서 여름 피서지로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면서 겨울 등 비수기 때는 캠핑 및 차박의 성지라고 합니다.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모습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및 해돋이 모습

고흥 팔영대교

고흥 팔영대교는 고흥군 영남면 우천리 250-6번지로서 여수 적금도와 고흥 영남을 잇는 연륙교 다리입니다. 여수나 광양에서 육로가 아닌 해상으로 관광객이 쉽게 고흥으로 갈 수 있는 멋진 해상 도로입니다.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해상 도로와 대교들을 드라이브하면 너무도 멋진 기분이 듭니다.

고흥 팔영대교 모습고흥 팔영대교 배경으로 찍은 사진
고흥 팔영대교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