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러브 액츄얼리 영화, 크리스마스 때 볼 영화, 다양한 사람들의 사랑이야기

by 행운시작1 2022. 12. 17.
반응형

러브액츄얼리 영화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랑의 결실을 맺어가는 모습을 다룬다. 등장인물들이 유명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배우들 보는 재미도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의 사랑의 모습들을 가슴 따뜻하게 재밌고 감동적으로 그린 작품이다. 

마크의 줄리엣을 향한 스크래치 사랑 고백하는 모습
마크의 줄리엣을 향한 스크래치 사랑 고백

 

등장인물들 보는 재미, 유명배우들 총출동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이 유명 배우들이 정말 많아서 놀랐습니다. 영국총리역에 휴 그랜트, 총리의 사랑 나탈리 역에 마틴 맥커친, 샘 아빠 대니얼 역에 리암 니슨, 샘 역에 토머스 생스터, 샘의 짝사랑 조안나 역에 올리비아 올슨,  회사 사장 해리 역에 알란 릭맨, 해리의 부인 캐런 역에 엠마 톰슨, 해리를 좋아하는 회사 직원 미아 역에 하이케 마카취일, 해리회사 직원 사라 역에 로라 리니, 해리회사 직원 칼 역에 로드리고 산토르, 피터 역에 치웨텔 에지오포, 피터와 결혼하는 줄리엣 역에 키이라 나이틀리, 줄리엣을 짝사랑하는 마크 역에 엔드류 링컨, 노가수 빌리 역에 빌 나이, 빌리 매니저 조 역에 그레고르 피셔, 작가 제이미 역에 콜린 퍼스, 제이미 도우미 오렐리아 역에 루시아 모니즈, 보석가게 점원 역에 로완 앳킨슨, 미국 대통령 존 역에 마틴 프리먼, 영국 청년 콜린역에 크리스 마셜 등등입니다. 실로 여러 유명 배우들을 총집합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랑이야기들의 모음

영국 총리는 다과를 준비해서 갖다 주는 부하 직원 나탈리와 사무적으로 한 공간에서 지내면서 묘한 감정이 생깁니다. 특히 미국대통령이 방문하여 나탈리와 부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자 나탈리에 대한 배려심이 생기면서 자신도 모르게 사랑의 감정을 키우다가 퇴사를 시키게 되고, 그 후 나탈리를 찾아가 뜨겁게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샘 아빠 대니얼은 사랑하는 부인을 사별하고 의붓아버지로서 샘을 키우는데, 한창 사랑에 빠져 있는 샘은 자신의 짝사랑 조안나가 학교축제 때 보컬로 나오는 것에 맞춰 존재를 보이기 위해 드럼을 배우고 같이 음악회를 하게 된다. 하지만 조안나는 샘의 존재 자체도 잘 모르므로 샘은 조안나를 만나기 위해 공항으로 달려가게 되고, 대니얼은 어린 아들을 위해 노력하고 눈높이에 맞춰 샘의 짝사랑 조안나와의 만남이 이루어지도록 애써주게 됩니다. 드디어 샘과 조안나가 만나서 샘이 좋아하는 감정을 전달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사장 해리는 부인, 아이들 둘과 행복한 가정과 회사생활을 이어가는데 회사 직원 미라는 대놓고 유혹을 합니다. 이에 미라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목걸이를 사게 되는데, 와이프 캐런이 발견하고 자기것인 줄 알고 모르는 척 하지만, 선물은 CD 한 장입니다. 캐런은 남편이 회사 직원과 통하는 사실에 격분하고 서러워 하지만 가족 앞에서는 평정심을 찾고 생활합니다. 여기서 캐런의 중년의 서글픈 연기가 애틋하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해리의 회사 직원 사라 역시 동룔 칼을 좋아하는데 티를 내지 않습니다. 파티에서 칼과 만나 춤을 추고 자신의 집까지 바래다 준 칼이 집으로 들어온다고 하여 함께 사랑이 싹트지만, 사라의 오빠가 정신병원에서 늘 전화가 걸려와 방해가 됩니다. 하지만 사라와 칼이 사랑으로 멋지게 변화됩니다. 

 

작가 제이미는 프랑스의 여유롭과 한적한 아름다운 집에서 사랑의 상처를 씻기 위해 글을 씁니다. 어느 날 도우미 오렐리아가 오게 되고 포르투갈 언어를 쓰는 그녀와 영어를 쓰는 자신이 말은 통하지 않아도 오래 같이 지내면서 사랑의 싹이 틉니다. 오렐리아를 데려다주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고 오렐리아는 제이미와 헤어지는 시간이 가장 슬픈 로맨스로 결국 서로가 영어, 포르투갈 언어를 배우며 서로를 만나기를 기다리다가 제이미가 포트투갈로 가서 오렐리아에게 청혼을 하게 되어 해피엔딩이 됩니다. 

 

빌리는 노가수로 리뉴얼곡을 발표하여 크리스마스 주에 어린 가수그룹을 제치고 1위를 하게 됩니다. 긴 시간 동안 같이 한 메니저와 깊은 정을 인정하고 서로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를 즐기게 됩니다. 

 

피터와 줄리엣은 결혼을 하는데 피터 친구 마크는 평생 줄리엣을 사랑했지만 고백을 못하여 놓치게 되는데, 결혼해 있는 줄리엣에게 찾아사 스크래치 사랑 고백을 하게 됩니다. 줄리엣은 바라보고 안타까워하지만 되돌릴 수는 없고 마크도 사랑고백을 한 후 쿨하게 떠납니다. 줄리엣이 달려와 마크를 안아주고 키스해 주며 보냅니다. 

 

명대사, 명장면

사랑보다 더 큰 고통이 어디 있죠?

당신은 나에게 너무나 완벽합니다. 가슴아파도 당신을 사랑하겠습니다.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사랑은 실제로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널 바래다 줄 때가 가장 즐거워.

그녀한테 사랑한다고 말하렴, 넌 잃을 것도 없고 그렇게 안 하면 항상 후회할 거야.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야.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