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어바웃타임 영화, 줄거리 및 시간여행 이야기

by 행운시작1 2022. 12. 16.
반응형

어바웃타임 영화, 2013년 영화이며 잔잔한 행복과 큰 감정의 기복 없이 잔잔하게 웃음 지으며 볼 수 있는 줄거리와 과거로의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사랑을 쟁취하는 다소 흥미 있고 대리만족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크리스마스 때 볼 영화로 추천하며 소개하겠습니다.

결혼식 때 비가와서 즐거운 장면

영화줄거리

팀은 21세 되던 해 아버지로 부터 가문의 남자들에게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최대한 덜 당황하도록 아버지가 잘 설명해 줍니다. 조금 어두운 곳을 찾아 두 주먹을 쥐고 몸에 힘을 꽉 주면 자신이 살았던 과거 또는 자신이 기억하는 과거로 돌아갈 수가 있게 됩니다. 과거에서 수정하고 싶은 모습을 고쳐서 살 수 있습니다. 진짜인지 아버지와 있는 방에서 장롱에 들어가 실험을 해보는데 실제 체험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변호사가 되어 런던으로 떠나서 살게되는데 어느 날 동료와 카페에서 만난 메리를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전화번호를 받고 왔는데 같이 살고 있는 아버지 친구 작가인 해리가 그날 배우들이 대사를 까먹어 연극을 망쳤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연극장소에 찾아가서 배우들에게 대사를 보여주어 연극이 성공하도록 하고 돌아옵니다. 그런데 그런 중에 메리의 전화번호가 사라지게 됩니다. 어느 날 메리의 우상인 케이트모스의 사진전시회가 열린다는 것을 알고 전시회에 가서 메리가 올 것을 며칠간 기다린 끝에 메리를 만나게 되는데, 메리는 팀이 처음 본 사람이 됩니다. 그날부터 메리의 관심을 사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둘이 사귀게 됩니다.

양쪽 부모에게 다 소개도 하고 결혼을 하며 아이를 낳고 살아가데 되는데, 여동생이 질이나쁜 남자, 지미와 사귀는 걸 과거로 돌아가 수정하고 싶으나, 아이를 낳고 난 후에 시간여행을 하면 애들이 바뀌어버린다는 것을 알고, 여동생에게 지미와 헤어지고 제이와 사귀도록 권유를 하게 되어 여동생도 좋은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어느 날 아버지가 아프게 되고 떠나게 되는데, 아버지가 조언하기를 매일을 시간여행을 하여 새롭게 다시 살아라입니다. 그 하루를 찌푸리고 산 것들을 모두 웃으며, 그리고 여유 없이 산 것을 여유 있게, 행복하게 살라고 조언해 주어 그렇게도 살아봅니다. 하지만 아이 셋을 낳고 더 이상 시간여행을 하지 않고 살아가기로 합니다. 이 세상은 하루하루가 시간여행인 것이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서 살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시간여행 이야기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다소 재미있는 소재인 영화입니다. 성인이 되는 해 새해맞이 파티에서 만난 여자에게 모두들 키스를 하는데 본인만 망설이다 못한 것을 찌질하게 생각한 것을 하루 전으로 시간여행을 하여 수정하고 돌아옵니다.

 

처음 메리를 만난 후 해리의 연극을 성공하도록 시간여행으로 되돌아가서 고치고 온 바람에 메리의 전화번호와 메리에게는 만난적도 없는 사람으로 초기화되어 버립니다. 메리의 남자친구가 일주일 됐다는 말을 듣고 일주일 전으로 되돌아가서 남자친구보다 메리를 더 먼저 만나서 메리를 꼬시는 데 성공합니다. 물론 메리는 일주일 된 남자친구를 모르게 됩니다. 뜨겁게 사랑하는 멋진 모습을 보이려고 메리와의 사랑의 모습을 여러 번 수정하여 멋진 모습으로 마무리합니다.

 

어느 날은 시간여행 갔다 오니 자신의 딸이 아들로 처음 보는 애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보고는 그 시간여행은 취소하고 돌아옵니다. 아버지를 떠나보낼 때 조금 전으로 되돌아가 아버지와 대화 나누고, 아버지가 떠난 후 예전의 아빠와 놀던 때로 되돌아가 아버지와 놀고 옵니다. 과거를 수정하지 않으면 단순하게 과거로 돌아가 놀고 올 수는 있습니다.

 

하루씩 다시 살 때는 오늘 어땠냐는 와이프 말에 오늘 아주 좋았다고 대답하니까 와이프가 멋진 밤으로 위로해 주려고 했는데 안해도 되겠다고 하니까, 아니라고 아주 형편없는 하루였다고 농담하면서 와이프의 관심을 끌고 뜨거운 사랑을 하게 됩니다.

 

이런 시간여행들을 하면서 과거를 고쳐 더 좋은 오늘이 되려고 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행복하고 더 아름다우려고 하는 모습으로 유쾌하고 편안하고 즐거웠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시간여행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현재의 날들에 최선과 긍정적으로 살기로 하고 끝을 맺게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로는 팀 레이크 역에 도널 글리슨, 메리 역에 레이첼 맥아담스, 제임스 레이크역에 빌 나이, 해리 챕먼 역에 톰 홀랜더, 샬럿 역에 마고 로비, 메리 레이크 역에 린지 덩컨, 데이먼즈 역에 리처드 코 더리, 킷캣 역에 리디아 윌슨, 로리 역에 조슈아 맥과이어, 제이 역에 윌 메릭, 지미 킨케이드 역에 톰 휴즈, 톰 경 역에 리처드 그리피스, 조안나 역에 바네사 커비입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