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순천여행, 가볼만 한 곳 추천 및 맛집 소개

by 행운시작1 2023. 1. 30.
반응형

순천여행을 할 때 가장 가볼 만한 곳으로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생태공원, 낙안읍성, 송광사, 선암사, 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 드라마 촬영장, 화포해변, 와온해변 등을 소개하고, 순천의 맛있는 맛집 그리고 순천의 역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순천만 국가 정원 모습 사진
순천만 국가정원 모습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 국가정원은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입니다. 2013. 4.20~10.20까지 6개월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였는데, 개최 후 순천만 정원으로 되었다가 다시 2015. 9.5에 국가정원 1호가 되었습니다. 2023. 4.1~10.31까지 10년 만에 다시 정원박람회를 개최합니다. 2023년에는 국가정원 부분뿐만 아니라 순천시가지 전체를 부지로 활용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공원은 서로 연계되어 있으므로 한 곳의 입장권을 구매하면 당일에 한해 다른 한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요 볼거리로 스카이큐브는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갈대밭을 운행하는 큐브레일입니다. 동물원에는 알다브라육지거북(34세), 오소리, 사막여우, 미어캣, 프레리추, 토끼, 쇠백로, 물범, 수달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저류지, 수목원, 한방약초원, 물의 정원, 숲의 정원, 국제습지센터 등이 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사진순천만 국가정원 꽃
사계절 피는 꽃과 세계정원, 습지공원, 언덕
순천만 정원 저녁 모습순천만 정원 야경순천만 정원 메타세쿼이아 길
순천만 국가정원 저녁 모습, 메타세쿼이아 길

순천만습지 생태공원

순천만습지 생태공원은 갈대가 단일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자연생태공원으로써 생물학적 가치가 크고 해안 생태 경관이 우수하여 명승 제41호로 지정되었으며, 국내 연안습지로는 최초로 람사르 협약에 등록되었습니다. 2021.7.21 한국의 갯벌이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하였습니다. 갈대밭 입구에서 선상투어를 하면 갯벌 사이로 난 바닷길로 배를 타고 갯벌과 습지를 둘러볼 수 있는데, 각종 조류들과 어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철새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인데 흑두루미, 저어새, 황새, 검은 머리 갈매기, 민물도요, 혹부리오리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그 외 수많은 조류들이 시베리아~중국~한국을 오가며 은신처, 먹이처로 삼고 생활합니다. 용산전망대(왕복 40분~50분)에서나 갈대밭 어디에서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갈대밭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하며 핫스폿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도 있고, 어린 아이나 학생들에게는 습지 생물인 짱뚱어, 게, 각종 조류 등을 관찰하고, 역사관, 천문대 등을 들러 현장학습을 시켜줄 수 있는 곳입니다. 

낙안읍성

낙안읍성은 현재까지도 원형이 잘 보존된 몇 안 되는 촌락형태의 마을입니다. 원형이 잘 보존된 촌락형태 마을로는 경주 양동마을, 안동 하회마을 등이 있습니다. 읍성 안에는 낙안민속마을이라고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이 있습니다. 조선시대 낙안군의 관아가 있던 곳이었다가 1908년 폐군되어 현재까지 순천시 낙안읍으로 변두리에 위치하여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도 개발되지 않아 관광지로 각광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개발의 위기를 벗어나 관광지로 거듭난 곳입니다.  사적 제302호입니다.

낙안읍성 모습

송광사

순천시 송광면 조계산에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21교구 본사입니다. 대길상사, 수선사라고도 하며 사적 제506호입니다. 통도사, 해인사와 더불어 우리나라 삼보사찰()의 하나입니다. 삼보란, 불교도가 존경하고 섬기는 불 · 법 · 승을 삼보라 하는데 통도사가 불, 해인사가 법, 송광사가 승에 해당합니다. 또한 승보사찰(:훌륭한 스님을 가장 많이 배출함으로써 얻어진 이름)로서 매우 유서 깊은 절이기도 합니다. 송광사는 또한 법정스님이 생의 마지막까지 불일암에서 생활한 자취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불일암 참배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조용히 참배를 해야합니다. 불일암 가는 길 이름이 무소유의 길입니다. 

송광사 모습

선암사

선암사는 순천시 승주읍 조계산 기슭에 있는 사찰입니다. 한국 불교 태고종의 유일한 수행 총림입니다. 절로 걸어 들어가는 길은 많은 사람들이 산책하기 위해 찾는 운치 있는 길입니다. 2018.6.30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승선교, 삼인당, 일주문, 강선루, 선암매, 대웅전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선암사 바로 아래에는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이 있어서 전통차를 마시고, 다도를 배울 수 있는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이 있습니다.

선암사 승선교와 강선루 모습선암사 강선루 모습선암사 앞에 있는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사진
선암사 대웅전선암사 일주문
선암사 승선교, 강선루, 전통야생차체험관,대웅전,일주문 모습

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

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은 선암사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습니다. 녹차 농가의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전통 차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지어진 전통 야생차 체험관입니다. 차를 시음해 볼 수 있으며 다도 등 예절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하룻밤 묵어갈 수 있는 한옥스테이가 운영 중이며 미리 2주전 쯤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
순천 전통야생차체험관

드라마 촬영장

드라마 촬영장은 순천시 비례골길 24번지이며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을 촬영하기 위해 설치한 세트장입니다. 60년대 순천읍내거리를 재현해 놓았으며, 거리를 둘러보고 옛날 교복을 입고 추억의 사진을 촬영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70년대 서울 봉천동 달동네와 80년대 서울 변두리 거리 등도 재현해 놓았습니다. 지금도 드라마 촬영 때 종종 사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순천 드라마 세트장 모습
순천 드라마 세트장 모습

화포해변

화포해변은 해맞이 명소이기도 하며 해변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저는 가끔 바다가 보고 싶으면 한 번씩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오곤 합니다. 바다양식을 하며 살아가는 어민들의 삶의 터전이기도 하지요. 카페 라브리에 들르면 바다뷰가 한눈에 들어와서 뻥 뚫린 바다멍을 때릴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잔 하는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포해변 일몰 모습
화포해변 바다양식과 일몰

와온해변

와온해변은 순천 인근의 해넘이 명소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멋진 해넘이 장면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근처 놀카페에서 맛있는 커피와 칠게빵 등을 먹으며 해넘이 시간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순천 와온 해변 해넘이 장면순천 와온 해변 해넘이 장면순천 와온 해변 해넘이 장면
순천 와온해변 해넘이 장면
와온해변 모습

순천 맛집 소개

순천만 정문 식당, 순천만 꼬막정식맛집 도원경, 순천만 전라도 밥상, 순천만 대숲골 농원, 순천 아랫장 건봉국밥, 벽오동, 더미주농원, 나눌터, 화월당, 순천 브루어리, 순천 웃장 국밥, 조훈모 과자점, 명지원, 자산어보, 텃밭, 향토정, 참조은 시골집, 순천 전통 야생차 체험관

 

순천의 역사

순천부읍성은 현재 시가지 중심부(매곡동, 중앙동, 행동, 동외동, 금곡동 등)에 위치하여 읍성과 관련된 시설은 전혀 남아 있지 않고 타원형의 성지만 남아 있어서, 그 흔적을 엿볼 수 있을 뿐입니다. 순천읍성은 삼국시대에 처음 축성되었다고 전하고 있으나 분명치 않으며, 대부분의 성곽시설을 갖추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성곽은 연자루 동편에서 시작되어 동외동을 안고 돌며 현 순천의료원 로터리로 해서 호남사거리를 경유하여 남문다리로 연결되었습니다. 성의 동문은 금강호텔 앞, 북문은 순천의료원 로터리 부근, 서문은 현 호남사거리 옆, 남문은 남문다리 부근으로 연자루를 관문으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