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아치루트 분석및 전망소개와 내생각

by 행운시작1 2022. 11. 28.
반응형

아치 루트 전망

아치 루트 전망

오랜만에 빗썸에 상장 소식이 나오며 투자자들의 흥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치 루트는 이전부터 많이 소개해드렸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프로젝트 분석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치 루트는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형태의 UGC 게임입니다. 여기서 UGC란 User-Generated Content의 줄임말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뜻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높은 자유도를 주며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나올 수 있습니다.

빗썸에 상장한 아치 루트

CBT를 참여하면서 직접 캐릭터를 생성해봤는데, 캐릭터 구성 요소인 머리와 상, 하체, 액세서리를 사용자가 직접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요소들은 NFT로 이루어져 있어 사용자의 온전한 소유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주목받는 단어가 바로 NFT 플레이입니다. NFT를 활용한 게임 플레이를 뜻하는데 이러한 새로운 방식이 가능하게 된 배경에는 EIP-4985와 BEP-129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EIP-4985 및 BEP-129는 GameFi용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에 저장된 모든 메타데이터와 함께 숫자 형태의 모든 디지털 자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효성 검사를 통해 실시간 수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특정 규칙에 따라 NFT의 메타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언제나 2차 마켓에서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캐릭터 신체부위들은 업그레이드와 복수 시스템이 있고 이러한 모든 행동이 온 체인에 기록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게임 재산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내 자산을 파악하고 이를 2차 마켓에서 NFT를 판매한다는 것이 아치 루트를 즐기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게임으로서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PvE, PVP, 클랜워즈, 장 매물 코스 등 다양한 모드와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게이머로서 아치 루트에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까 UGC 게임답게 사용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여러 조합과 강화를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캐릭터 육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NFT 게임 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인 2차 마켓에서 NFT를 판매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드맵에 따르면 2022년 4분기에 게임 개선이 예정되어 있고 2023년에는 더욱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장이긴 하지만 아치 루트는 꾸준히 자신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행보를 살펴보면 CBT를 총 세 번 진행했고 NFT 박스 민팅을 두 번 했습니다.

꾸준히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아치 루트

특히 CBT 3 DMS 20개 이상의 길드 파트너들로부터 총 1만여 명의 참여 신청을 받았고 이 가운데 26개 국가 및 지역의 8천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CBT3에 참여했습니다. CBT3 참여율도 상당했습니다. 첫 게임을 체험한 지 일주일 후에도 게임을 지속하는 유저가 42%가 넘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3500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를 볼 때 아치 루트의 게임성은 어느 정도 검증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블록체인 게임은 특정 목정을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러한 수치를 볼 때 게임성도 확실히 잡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세 번의 CBT를 통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팀은 명확한 코스 계획을 보여줍니다. 게임 이용자 획득은 블록체인 게임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장기적이고 건강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보이는데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아치 루트가 이를 잘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빗썸에 BNB 코인을 맡기면 ALT 코인을 주는 빗썸 드롭스 2회 차를 통해 아치 루트는 한국 투자자들에게 첫인사를 했습니다. 빗썸 드롭스의 경우 1 ALT당 약 195원을 기준으로 보상을 지급했습니다. 이때 참여하지 못한 분들이 현재 굉장히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빗썸 상장 후 가격이 많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빗썸 드롭스를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은 두 번째 기회인 ALT 코인 빗썸 상장 사전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빗썸에서 트레이딩을 하면 선착순으로 ALT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였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26초 만에 마감되었고 이를 통해 국내 유저들이 아치 루트에 관심이 있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빗썸 상장 직후 최고가 약 5,000원까지 상승했으며 현재 127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빗썸에 상장한 NFT PLAY 프로젝트인 만큼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